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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업계최초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 도입

DB손해보험은 19일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보험가입시 고객이 고지한 치료 이력에 대해 가입할 담보의 가입여부를 실시간으로 결정해주는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DB손해보험은 2018년 6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약 1년6개월 동안 DB손해보험 계약 심사 데이터를 활용해 약 16만개의 시나리오로 보험가입 조건에 영향을 미치는 룰을 정하고 자동으로 보험가입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업계에서는 대부분 보험계약 심사를 심사자가 인수심사 메뉴얼 기준으로 안내하고 있는 구조이다. 하지만, DB손해보험은 질병심사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통해 기존에 심사자가 안내하던 기준을 고객, 설계 및 질병 정보 등의 요소들을 기반으로 내부적으로 보험가입 심사결과를 계산하고 도출하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빠른 설계로 고객에게 가입조건 및 심사 결과를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DB손해보험이 2019년 11월부터 시범 운영하여 올해 2월부터 전사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시범운영을 한 2020년 1월에는 약 1만건 정도가 시스템 심사를 통해 고객에게 안내되었고 시스템 심사에 대한 품질 모니터링을 진

캐롯손해보험, 국내 최초 이커머스 '반품비' 보장하는 '반품보험' 오픈

11번가와 협업, 추후 구매자 대상 상품까지 확대 예정

캐롯손해보험이 신규 상품으로 11번가와 협업한 ‘반품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반품보험은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물건 구매 후 변심에 따른 반품비를 보험사가 대신 지급하는 상품으로 국내에서는 캐롯이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캐롯의 반품보험은 11번가에 입점한 셀러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11번가 구매, 반품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상품 카테고리별로 차별화된 최저 보험료를 산출했다. 이를 통해 셀러는 합리적인 보험료로 구매고객에게 무료 반품 서비스 제공하여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되고, 이커머스 구매자들은 구매 후 사이즈 교환 시 발생하는 반품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었던 의류, 신발 등 상품에 대해 무료 반품으로 마음 편히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캐롯은 향후 셀러 대상 반품 보험 외에, 구매자 대상의 반품보험으로의 확장도 준비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 별, 판매자 별, 궁극적으로는 고객의 반품 행태에 따른 개인별 차등화된 합리적인 보험료를 제시할 예정이다. 정영호 캐롯손해보험 대표는 “반품보험의 경우 이커머스 업체들의 관심이 많은 상황으로 11번가와의 진행경과에 따라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이와

신한생명, 생보업계 최초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제출 서비스’ 오픈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한 '모바일 웹(WEB)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

신한생명은 고객이 비대면 보험 업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2종의 모바일 간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생보업계 최초로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제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험 업무를 보는데 있어서 행정기관에서 발급하는 필수 증빙 서류를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제출 되도록 해준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인적사항변경에 제출하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와 세금 환급 업무에 필요한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확인서’를 직접 해당 기관에 발급신청하지 않아도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App)을 통해 바로 제출 가능해졌다. 이밖에도 ▲주민등록등·초본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총 22가지의 주요 발급서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또, ‘모바일 웹(WEB)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 서비스의 주요특징은 고객이 별도의 앱(App)설치, 공인인증서 인증 없이도 웹(WEB) 접속만을 통해 주요 보험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소액보험계약대출 ▲보험료즉시납입 ▲가상계좌 등록 ▲보험청약서류보완 등 11가지

캐롯손해보험, 매월 탄만큼 보험료 내는 시대 열려...국내 최초 '퍼마일 자동차보험' 출시

연 1만 5천km이하 운전자, 기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대비 8%~30%까지 저렴

캐롯손해보험이 11일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자동차 보험 시장 진출을 밝혔다. 퍼마일(Per-Mile)은 주행거리만큼만 보험료를 계산한다는 의미이다. 미국에서는 메트로마일과 같은 신생 디지털 보험사는 물론 올스테이트 등 기존의 자동차보험 빅플레이어들도 도입하고 있는 신개념 자동차 보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캐롯손해보험이 처음으로 출시한다. 연간 보험료를 운행 거리와 무관하게 전액 선납하는 기존 자동차 보험과는 달리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소정의 가입보험료만 납부하면, 이후 매월 주행거리에 따라 산출되는 보험료를 분할하여 납부하게 된다. 자동차 보험도 휴대폰처럼 쓴 만큼 매월 내는 시대가 도래한것이다. 이에 휴가철 해외여행을 다녀오거나, 눈길에 평소보다 자동차 운행을 적게 했다면 그 달은 더욱 저렴한 보험료 납부가 가능해진다. 다만, 고객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계약시에 보험료를 일시 납부하고, 1년 후 만기 시점에 실제 운행한 거리에 따라 km 단위로 정산이 가능한 퍼마일 연납형도 운영한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연평균 1만 5천km 이하 운전자들에게, 기존에 가장 저렴한 가입 방법으로 알려진 다이렉트자동차 보험의 평균과 비교해도 8%에서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세이프투게더 생활종합보험2002’ 출시

한화손해보험은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물론, 가전제품 수리비용, 상해사고, 운전자 리스크까지 보장이 가능한 생활 밀착형 상품 ‘무배당 세이프투게더 생활종합보험 2002’를 개정하여 7일부터 시판한다. 화재상해후유장해를 기본담보로 하는 이 상품은 화재나 붕괴, 침강, 사태등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주택임시거주비에 대해 면책기간 없이 90일 한도로 1일 최대 10만원까지 보장한다. 급배수시설 누출손해의 보상한도도 업계 최고인 500만원으로 정했다. 또한, 최근 고객들의 가전제품 소비성향을 반영하여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등 가전제품고장수리비용의 보상범위를 12대 품목으로 확대했다. 상해성뇌출혈수술비, 십자인대수술비, 반월판연골수술비, 척추상해수술비, 신깁스치료비 등 상해사고 담보를 강화한 이 상품은 등급별 골절진단비를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하고 운전자보장 부분에서도 대인형사합의실손비를 최대 1억원 한도로 확대하였다. 업계 최초로 고객이 독성이 있는 곤충 또는 동물과의 접촉으로 중독피해를 입었을 경우 연1회에 한해 진단비를 지급하는 야외활동 보장특약도 신설하였다. 상해로 5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자동차사고로 1급~5급에 해당하는 부

NH농협손해보험, '무배당 투패스초간편건강보험' 출시

유병자나 고령자도 간편하게 두 가지만 고지하면 가입 가능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창수)은 유병자와 고령자도 두 가지만 고지하면 간편하게 가입 가능한 '무배당 투패스초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무배당 투패스초간편건강보험'은 고지기간이 최대 1년으로 짧아져 과거 병력이 있는 고령자나 유병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고지항목은 ▲3개월 이내 입원ㆍ수술ㆍ추가검사 등에 대한 의사소견 여부와 ▲1년 이내 질병 또는 상해로 입원ㆍ수술 여부만 알리면 된다. 특히 납입면제제도를 도입해, 가입 고객이 암(유사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종합형 건강보험으로 고객은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 3대 질병뿐만 아니라 상해, 질병 입원, 수술 등 다양한 담보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게 가입 가능하다. 암, 급성심근경색 진단 시 최대 2000만원을 보장하고, 뇌 관련 질환도 보장을 강화해 뇌출혈 진단 시 최대 4천500만원까지 보장한다. '무배당 투패스초간편건강보험'은 20세부터 80세까지 가입가능하며, 10년, 15년, 20년, 30년만기 갱신형으로 100세까지 운영된다. 전국의 농축협과 농협손해보험 설계사를 통해 상품에 대한 상담 및 가입이 가능

흥국생명, 유튜브 ‘흥싸TV’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

흥국생명은 3일, 공식 유튜브 채널 ‘흥싸TV’를 리뉴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흥싸TV’는 ‘흥국 인싸(Insider)’의 줄임 말로 흥이 넘치는 사람들이 모이는 채널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3일부터 16일까지 흥국생명 유튜브 채널 구독자 선착순 300명에게 음료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 치킨 상품권, 커피 상품권 등 총 400여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내용 및 참여는 흥국생명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흥국생명은 흥싸TV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컨텐츠를 업로드 할 계획이다. 우선 흥국생명 직원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흥국 V-log’와 잠시 업무에서 벗어나 여행을 떠나는 ‘흥국투어’를 제작·업로드 한다. 또한 ‘러브둥둥’ 캐릭터와 합작한 흥국생명만의 애니메이션 ‘흥국더쥬’도 제작한다. 러브둥둥은 인스타그램 30만 팔로우를 보유한 웹툰으로 동물의 습성과 생존본능을 귀여운 그림과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흥국생명은 네이버블로그와 인스타크그램, 페이스북을 SNS공식마케팅 채널로 운영하고 있으며, ‘삶의 여유가 필요할 때 흥국생명’이란 슬로건으로 고객의 여유

흥국생명, 그룹홈 자립청소년에게 자립키트, 핸드북 지급

흥국생명은 지난 28일, 보호아동시설인 ‘그룹홈’ 청소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회진출 및 자립을 위한 자립키트 및 핸드북을 지급했다고 29일 밝혔다. 그룹홈은 흥국생명이 지난 2013년부터 지원해 온 보호아동시설로 부모님의 학대, 사망, 경제적 곤란 등의 이유로 가정이 해체된 아동에게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7인 이하의 생활시설이다. 그룹홈은 만 19세 이후 시설에서 퇴소해 자립해야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자립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다. 흥국생명은 이런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립을 앞둔 청소년에게 자립키트와 핸드북을 지급했다. 자립키트는 1인용 책상, 무드등, 요리 및 청소관련 책자 등 혼자 지낼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핸드북에는 건강, 주거, 취업 등 자립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유용한 주요 복지 서비스들이 정리되어 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그룹홈 학생은 “혼자 생활할 때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자립키트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꼭 필요한 정보가 들어 있는 핸드북으로 자립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을 것 같아 흥국생명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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