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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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위,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로 마음 전해요

카카오페이, 한가위 맞이 송금 봉투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한가위 명절을 맞아 2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송금 봉투’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금 봉투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진 이번 명절에 현금 선물을 준비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카카오페이의 송금 봉투를 활용해 송금한 사용자 중 8명을 추첨해 최대 200만 원 한도 내에서 보낸 금액만큼 카카오페이머니로 페이백 해준다. 현재 제공 중인 송금 봉투 중 어떤 봉투를 선택해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는 오프라인에서 현금을 주고 받을 때 인사와 함께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재현한 것이다. 카카오톡 친구송금 이용 시 금액 입력란 하단에 ‘봉투 사용’을 체크하면 선택할 수 있다. ‘부자되세요’, ‘정산해요’, ‘내 마음’, ‘고마워요’, ‘아껴써라’, ‘축하해요’, ‘옜다 용돈’과 같이 실제 사용자들이 현금을 건넬 때 자주 하는 말들과 ‘축결혼’, ‘부의’와 같이 특별한 상황에서 필요한 메시지를 담은 봉투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가위 명절을 맞이해 16일부터 ‘한가위’ 송금 봉투도 제공하고 있다. ‘한가위’ 송금 봉투는 다음달 5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카

KB증권, 줌인터넷과 합작법인 설립 통한 테크핀 사업 진출한다

ICT기업과 제휴를 통해 ‘한국형 로빈후드’를 꿈꾸다

KB증권은 줌인터넷과 함께 합작법인인 프로젝트바닐라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한 테크핀 사업에 진출한다. KB증권은 카카오페이, 토스 등 빅테크 업체들의 증권업 진출이 가속화되고 2030 고객을 중심으로 테크핀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는데 대처하기 위해 ICT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테크핀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줌인터넷의 대주주인 이스트소프트와 테크핀 사업 목적의 조인트 벤처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난 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해당 법인에 대한 출자 승인이 최종 완료됐다. 지난 22일 계약 체결식에는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 이홍구 WM총괄본부장,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과 줌인터넷의 김우승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설 법인 대표는 토스와 카카오페이에서 신규 사업업무와 투자총괄 경력을 보유한 구대모 대표가 선임됐다. KB증권은 줌인터넷과 함께 설립된 법인을 통해 간편투자 플랫폼 및 신기술 기반 핀테크 비즈니스 사업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며 ▲이스트소프트의 강력한 보안(알약) 및 AI 기술력 ▲줌인터넷의 빅데이터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로 결집된 고객층 ▲KB증권의

에스원, 재택근무 맞춤 클라우드 솔루션 선보여

원격지 관리 가능한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매니저' 출시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은 급성장하고 있는 언택트 시장 공략을 위해 기업 고객용 출입근태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매니저'를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확대하면서 시간과 장소 구별없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클라우드는 온라인에 구축된 일종의 가상 PC로 실제 PC와 동일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에스원 클라우드 매니저는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근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관리자가 재택근무 중에도 원활한 근태관리 업무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PC에서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임직원 근태 데이터는 근무시간에 대한 법적 근거가 되는 만큼 안전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PC 고장 또는 바이러스로 인한 데이터 유실 위험이 없어 안정적으로 근태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부서별 관리자를 최대 5인까지 추가 비용 없이 설정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 '주52시간 근무제' 관리가 가능하다. '근무 현황 조회' 기능을 제공하고, 초과 근무

쿠팡, 전화번호만 알면 마음 전할 수 있는 ‘쿠팡 기프트카드’ 모바일 상품권 내놔

원하는 날짜에 맞춤선물 ‘도착일 지정’ 서비스 호응 높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추석’을 맞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추석선물도 언택트가 대세다. 쿠팡이 ‘언택트 추석’을 맞아 모바일로 손쉽게 선물할 수 있는 ‘쿠팡 키프트카드’를 내놨다고 22일 밝혔다. 감사한 마음을 담아 추석 선물을 전하고 싶지만 받는 사람의 취향을 몰라 머뭇거려진다면, 1만원부터 50만원까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쿠팡 기프트카드’가 센스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추석, 감사, 격려, 축하, 사랑 등 일상에서 느끼는 따뜻한 마음을 메시지와 함께 원하는 카드 디자인에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인사를 전할 수 있다. ‘쿠팡 기프트카드’는 선물하는 절차도 매우 간편하다. 고객이 쿠팡에서 ‘쿠팡 기프트카드’ 선물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이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쿠팡 기프트카드’를 선물 받고 수령하기를 누른 수신자는 자동으로 쿠팡 캐시가 적립되고, 쿠팡에서 다양한 물건을 사는데 쓸 수 있다. 적립한 쿠팡 캐시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수신자가 93일 동안 기프트카드를 수락하지 않거나 거절하면 자동 취소 및 환불된다. 한편 쿠팡은 다음날 1일까지, 매일 추석 특가 릴레이를 이어가는 ‘2020 추석’

부산銀, 모바일뱅킹 앱 통해 해외송금 쉽고 빠르게...‘부산은행-WU Anytime 송금’ 서비스

웨스턴 유니온 송금 서비스! 모바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BNK부산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웨스턴 유니온 송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부산은행-WU Anytime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은행-WU Anytime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취인의 계좌번호가 없어도 모바일뱅킹 앱에서 영문 이름, 받을 국가, 보낼 금액만 입력하면 24시간 365일 간편하게 해외로 송금을 보낼 수 있다. 송금을 받을 때는 송금 의뢰인에게 받은 10자리 송금번호(MTCN)등 정보를 입력하면 은행 영업시간 중에 실시간으로 자금을 받을 수 있다. 이용대상은 개인고객(외국인 포함)으로 1일 최대 미화 7천불까지 가능하다. 송금 보낼 때 수수료는 금액에 상관없이 무조건 5불이며, 송금 받을 때에는 별도 수수료가 없다. 부산은행은 9월 22일부터 12월 말까지 ‘부산은행-WU Anytime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미화 500불 이상 거래하는 고객에게 환율을 50% 우대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부산은행-WU Anytime 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선착순으로 송금수수료 무료 쿠폰 100매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현찰로 교환이 가능한 외화기프티

U+카카오내비, ‘AR길안내’ 기능 적용 단말 대폭 확대

홍보영상 시청 시 추첨 통해 U+모바일tv 이용권 증정하는 이벤트

LG유플러스는 LG전자,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U+카카오내비’에 도입한 ‘AR길안내(증강현실 길안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5G 스마트폰을 대폭 확대했다고 22일 밝혔다. AR길안내 기능은 실제 주행중인 도로 위에 주행경로와 방향을 그려줘 운전자가 복잡한 교차로나 갈림길에서 진입 방향을 명확히 인지, 경로 이탈 없는 진입이 가능하다. U+카카오내비의 AR길안내 기능 출시 첫날인 지난 7월 29일에는 앱 업데이트 진행 고객 중 절반 이상이 AR길안내 기능을 사용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출시 후 지원 단말을 확대해달라는 고객 요청에 따라 지속적으로 단말을 확대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5G 기기인 삼성전자 ‘갤럭시S10 5G’와 LG전자 ‘V50 씽큐(ThinQ)’ 외에도 ▲LG V50S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A90 ▲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울트라 ▲갤럭시 S20 5G를 보유한 LG유플러스 5G 고객은 U+카카오내비 AR길안내 서비스를 이용료와 데이터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기존 U+카카오내비를 업데이트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

롯데건설,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롯데건설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활동과 성과 담아

롯데건설은 경영활동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공감대를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지난 2013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여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롯데건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해의 재무 및 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중요 사항은 2020년 7월까지의 내용을 담아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실적 비교를 위해 과거 3개년의 성과를 반영했다. 이번 보고서는 롯데건설의 경쟁력 강화, 안전 및 기후변화 대응, 인재 경영, 고객 만족, 사회공헌, 동반성장, 윤리 및 준법경영 등 지속가능경영 각 분야의 노력과 실적을 심도 있게 다루었으며,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따른 전략과 활동을 보고함으로써 롯데건설이 기업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담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외 경영 환경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롯데건설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지속 성장하여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기업

한국포스증권, 24일 공모주 투자 펀드판매

15년 이상 IPO 경험 가진 종합자산운용사와 협업

한국포스증권은 오는 24일 공모주에 투자하는 코스닥벤처펀드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주 펀드는 기업의 신규 상장이 있을 때 기관투자자 자격으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여 수익을 올리는 펀드다. IPO 공모주는 60%를 펀드 등 기관투자자에게 배정하고, 나머지를 우리사주 조합원과 일반청약자에게 각각 20%를 배정한다. 수 억원의 청약증거금 없이도 소액으로 공모주에 투자 할 수 있어 개인투자자에게 유리하다는 평가다. 지난 10일 코스닥에 상장한 카카오게임즈는 상장직후 상한가로 직행하며 이른바 ‘따상’했다. 직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에 오르며, 카카오게임즈에 투자한 코스닥벤처 공모주 펀드는 그 수혜를 받았다. 이번에 판매하는 펀드는 코스닥벤처펀드로 투자자산중 일부는 신규 벤처기업 등 코스닥벤처 신주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공모 규모가 큰 코스피 IPO 시장에 투자된다. 또한 일부는 리츠(REITs)와 채권 등에 안정 자산에 투자한다. 이 펀드는 24일 단 하루만 판매되며, 모집목표액을 채우면 매매 시간 중간에라도 판매중단 될 예정이다. 판매 중단(소프트 클로징)은 고객의 수익률 관리를 위한 조치로, 신규 자금 유입시 수익률이 희석 되기 때문이다. 자세한

CGV ‘포토티켓’ 서비스, ‘포토플레이’로 업그레이드 리뉴얼

별도 앱 설치 없이 CGV 앱에서 바로 이용 가능

CGV가 기존 운영하던 ‘포토티켓(PhotoTicket)’ 서비스를 21일부터 업그레이드된 ‘포토플레이(PhotoPlay)’로 새롭게 선보인다. CGV가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포토티켓’은 뒷면에는 예매 내역을, 앞면에는 나만의 사진과 문구를 편집해 소장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매 좌석 당 1000원에 제작 가능한 나만의 티켓으로, 관람한 영화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어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CGV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토티켓’이라는 브랜드명을 ‘포토플레이’로 바꾸고,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토플레이’는 영화, 배우, 가족 등 영화를 기억하게 하는 한 컷의 ‘Photo’와 즐겁게 기록하고 재생하는 행위를 뜻하는 ‘Play’를 결합한 것이다. CGV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가 통합됐다. 기존에는 포토티켓 제작을 위해 ‘CGV포토티켓’ 앱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했지만, ‘포토플레이’ 서비스는 ‘CGV’ 모바일 앱 안에서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수와 제작 가능 기간도 대폭 늘어났다. 예매 좌석당 1장만 제공했던 서비스를, 앞으로는 최대 5장까지 만들 수 있게 변경했다. 예매 후 30일

대상그룹, 사내 크리에이터 양성...'디튜브' 오픈

크리에이터 활동 지원, 사내 소통 강화 나서

대상그룹은 유튜브 시대’를 맞아 사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유튜브 채널 ‘디튜브[D-TUBE]’를 오픈하며 임직원 간의 솔직하고 자유로운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선다. 대상그룹은 사내 유튜브 소통채널 ‘디튜브’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디튜브’는 대상그룹이 올해 ‘즐거움으로 가는 소통의 길’이라는 기업문화 슬로건을 내걸고, ‘솔직함’, ‘친밀감’, ‘재미’를 키워드로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다. MZ세대의 취향과 소통 방식을 기업문화에 반영하고 최근 기업 소통 채널로 각광받는 유튜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사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리버스 멘토링, 주니어보드 등도 준비하고 있다. ‘디튜브’ 론칭을 위해 대상그룹은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12명의 사내 크리에이터 1기를 선발했다. 이들은 10월까지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통해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2개월에 1편 이상씩 각자가 임직원들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개성 있고 재미있는 주제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회사 채널에 공유하게 된다. 대상그룹의 사내 크리에이터 활동은 회사 홍보활동을 주로 다루지 않고, 주제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띈다. 육아, 캠핑, 음악, 요리

한국감정원 사내벤처 ‘아이쿠’팀, 부동산 거래위험 자동분석시스템 개발

부동산 거래위험 분석 결과를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

한국감정원 사내벤처팀 ‘아이쿠’가 ‘부동산 거래위험 자동분석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 부동산시장은 대표적 정보비대칭 시장으로, 거래 상대방의 정보나 지식 부족을 이용해 사기 및 불합리한 거래를 유도하려는 시도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 대검찰청 ‘범죄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 몇 년간 부동산 사기 범죄는 매해 4000건 이상 발생하고 있고, 2018년에는 처음으로 5000건을 넘어서는 등 부동산 사기 피해가 점점 커지는 추세이다. 부동산 사기 예방 및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해서는 부동산 공적장부 및 계약서 검토, 권리분석, 시세파악, 계약 상대방 본인 확인 등의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나, 이러한 분석 과정에 관련 전문지식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많이 소요되어, ‘설마’하는 생각으로 분석 과정을 생략한 채 부동산 거래를 하다 심각한 재산 피해가 발생하기도 한다. ‘아이쿠’ 팀은 다양한 부동산사기, 사건사례의 연구․분석을 통해 불합리한 거래유도, 사기, 기망 행위들의 공통적인 속성을 도출해 패턴화하고, 온라인 빅데이터를 빠르게 가져오는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 거래 예정인 부동산에서 위험 패턴들을 자동으로 추출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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