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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괜찮아, 다 잘될거야" 가족사랑 우체통 캠페인 진행

DB손해보험이 ‘가족사랑 우체통 7월 카드 보내기’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가족사랑 우체통 캠페인은 지난 7년간 진행되어 지금까지 13만 여명이 가족에게 사랑을 전했으며, 우체통 사연을 바탕으로 네이버 브랜드 웹툰인 ‘가족사랑툰’이 연재되기도 한 가족사랑 대표 캠페인이다.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가족들에게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사랑의 마음을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를 통해 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는 행운의 숫자를 나타내는 7월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가족사랑 우체통으로 전하자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의 3가지 전송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골라서 가족들에게 평소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가족사랑 우체통 7월 카드 보내기’ 이벤트의 경품은 무더운 여름 시즌을 감안한 설빙 애플망고 치즈 빙수(10명), 스타벅스 카페모카(50명)으로 참여자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경품들로 풍성하게 구성되

삼성카드, 신세계백화점과 지역 상생 캠페인 진행

삼성카드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소상공인 응원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가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지역 상생 캠페인 'Hello, local farmers!'를 통해 고객들에게 지역 특산물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오는 10일부터 2주간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 신세계 제휴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지역 특산물 상품을 증정한다. 10일부터 16일까지는 '만전 김 세트', 17일부터 23일까지는 '오미베리 오리지널'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수출 급감 등 매출 부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삼성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이 공동으로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매입해 상품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 품목인 전북 군산의 '만전 김 세트'와 경북 문경에서 수매한 오미자로 만든 '오미베리 오리지널'은 지역 특산물의 특색을 살린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김 세트의 경우 "웃으면 김이 와요" 등 위트 있는 문구로 디자인 되었고, 오미베리는 상품명 '베리'에 착안해 "Very Good, Very Well, 오미베리"로 네이밍을 하여 지역사회에 대한 응원을 담아냈다. 이처럼 위트 있는 패키지 디자인은 SNS 등으로 바이럴 될 수 있어

하나은행, 5개 스타트업과 협업 '혁신기업 OJT 과정' 실시

혁신기업에서 일하는 방식과 수평적 조직문화 체험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발굴ㆍ협업ㆍ육성 프로그램인 '1Q Agile Lab'에 참여한 혁신기술 비즈니스를 영위중인 스타트업 5곳과 협업하여 '혁신기업 OJT 과정'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혁신기업 OJT 과정'은 국내 은행권에서는 처음 실시하는 스타트업과의 협업 연수 프로그램으로 하나은행의 1Q Agile Lab에 참여한 핀다, 마인즈랩, 옴니어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자란다에 공모를 통해 선발된 직원을 6개월간 파견하여 일하며 배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기존 금융업의 장벽을 뛰어 넘어 은행의 미래를 이끌어갈 New Biz를 수행할 수 있는 혁신 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으며 지난 6월초 공모를 통해 최종 35대 1의 경쟁률을 뚫은 5명의 직원을 대상자로 선발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와 같은 혁신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존에 은행 직원들이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고민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일하는 방식 및 수평적 조직문화를 경험하여, 손님의 초개인화에 맞춰 은행원이 갖춰야 할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혁신기업과 은행이 서로의 기업문화를 배우는 상생의 기회가 되기를

밀크파트너스, 국내 최초 스테이킹형 리워드 ‘밀크팩’ 시즌1 런칭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는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 시즌1

국내 디지털 자산 업계 최초로 자유롭게 넣고 빼는 것이 가능한 ‘플렉서블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이 탄생한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 월렛’을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는 정해진 기간 내에 자유롭게 참여 및 해지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을 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밀크팩’은 밀크 코인(MLK)을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보상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의무적으로 특정 코인을 보유해야 하는 일반적인 스테이킹 모델과 달리, 보관 기간 중 수량에 관계없이 원하는 시점에 넣었다 뺄 수 있는 선택 권한이 이용자에게 주어지며, 이를 통해 시장 상황과 개개인의 편의에 따른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참여 신청 후 밀크에서 전 수량을 뺀 경우라도 보관 종료 이전 시점까지 다시 넣을 경우 보상 대상에 포함되며 참여와 보상이 주 단위로 단기간에 이루어져 혜택을 바로 체감할 수 있다. 밀크파트너스는 밀크팩 운영을 단계별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첫 시작은 ‘밀크팩 시즌1’ 타이틀 아래 시작된다. 시즌1에서 축적한 경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한화자산운용, 이베스트투자증권과 ‘ETF 통한 언택트 투자 바로 알기‘ 웹 세미나

“ETF 맞춤 투자로 불확실한 시장, 투자전략 제시할 것”

한화자산운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주식이베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을 통해 ‘시장의 새로운 축 언택트’ 라는 주제로 웹세미나를 8일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한다. 이 세미나는 한화자산운용 ETF매니저의 라이브 강연으로 진행된다. 언택트 시대 특징, 대표 기업 사례, ETF 특징, ETF로 언택트 산업에 투자하기 순으로 주제발표 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대표산업으로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등을 꼽으며 ‘한화 ARIRANG ETF 언택트 싹3 시리즈(KRX300헬스케어/심천차이넥스트/미국나스닥기술주)’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 등 언택트 핵심 산업에 대한 고객 맞춤형(DIY)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ETF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확산된 언택트 경제에 대응하여 ▲헬스케어 ▲IT 4차산업 ▲백신, 치료제 개발 및 의료기기 ▲클라우드 컴퓨팅 ▲차세대 모빌리티 ▲재택근무 등 하위 테마를 세부적으로 선별해 투자자의 목표와 성향에 따라 투자가 가능하다. 윤기현 한화자산운용 솔루션마케팅팀 매니저 “코로나19 이후 주목 받는 언택트 산업은 시대적 조류 변화 속 필연적인 흐름”이라며 “ETF 맞춤 투자로 불확실한 시장 속의 투

한컴로보틱스, 카카오 계열사 키즈노트 통해 AI 로봇 ‘토키’ 판매

전국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 판매망 확보로 영유아 교육 시장 확대

한컴로보틱스가 카카오 계열사 육아 교육 플랫폼 기업 ’키즈노트‘를 통해 AI 로봇 ’토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키즈노트‘는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83%가 이용하는 영유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비욘드스쿨‘은 영유아 교육기관에 특화된 제품 및 맞춤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키즈노트와 지난 6월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으며, 한컴로보틱스는 비욘드스쿨과의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AI로봇 ’토키‘ 판매망 구축에 나선다. 비욘드스쿨은 전국 판매 지사와 1000여 명이 넘는 에듀바이저를 문영하고 있어, 카카오 키즈노트를 통해 AI로봇 ’토키‘를 구매할 시 비욘드스쿨에서 직접 교육기관을 방문해 로봇 사용법 및 교육을 지원한다. 한컴로보틱스는 지난 7일 ’키즈노트‘ 사업 설명회를 통해 AI 로봇 ’토키‘를 전국 교육 관계자들에게 직접 소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AI 로봇 ‘토키‘는 한국어와 영어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고, 로봇 코딩교육 및 안면인식을 통해 가족 구성원을 구분하는 등 인공지능 기반의 상호교감 기능도 갖추고 있다. 비욘드스쿨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전환점을 맞이한 교육업계에 이번 설명회로 새로운 돌파구

우리은행, ‘청약통장 가입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청약통장 가입 경품 이벤트” 2가지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바일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27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참여 가능하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19~34세의 연소득 3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등 대상 조건 충족 시 가입 가능하며, 금리는 2년이상 가입시 8일 현재 연 3.3%가 적용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는 영유아(만 5세 이하)와 아이와 함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는 부모고객 중 600명을 추첨하여 인기캐릭터인 또봇V와 시크릿쥬쥬 완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조건 충족시 자동 응모되며,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행복바우처를 사용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적금 등을 가입하는 영유아 고객 중 매월 선착순 3000명에게 키즈전용 콩순이 스킨케어 꼬모조이몰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꼬모조이몰 회원가입 후 2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아마존웹서비스' 국내 스타트업 육성에 최초 참여

중기부와 협업하는 ‘정글 프로그램’ 출범

’아마존웹서비스‘와 협업해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도약을 지원하는 ‘정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8일부터 31일까지 참여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중소벤처기업부는 밝혔다. 중기부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과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 처음으로 구글과 협업한 ‘창구 프로그램’을 신설해, 구글이 직접 참여 스타트업에게 기술·시장 컨설팅과 판로개척 등을 지원했다. 이후 스타트업의 높은 호응과 만족도를 이끌어 냄에 따라 올해는 창구 참여기업을 60개에서 80개로 늘린 바 있다. ‘창구 프로그램’의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는 협업 대기업을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5월에는 엔비디아와 함께 ‘N&UP 프로그램’을 새로 만들었고, 현재 하드웨어(GPU) 기반 AI·빅데이터 분야의 30개 스타트업을 모집 중이다. 이번 새롭게 시작하는 아마존웹서비스와의 협업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아마존의 비대면 유통, 결제, 컨텐츠 사업의 노하우를 스타트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 기대된다. ‘정글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E-커머스·핀테크·스마트 물류, AI 분야 등의 업력 3년 이상 7년 이내 스타

LG U+, ‘로봇 자동화’로 네트워크 품질관리 앞장

전담인력 키우고 사내 경진대회도 열어 ‘일하는 방식’ 변화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일환으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을 활용해 통신품질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8일 밝혔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사람이 수행하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을 뜻하며, 정형화된 데이터 비교, 검증이나 반복적인 사무 업무 대체에 널리 활용할 수 있다. 미리 정해진 로직(Logic)대로 로봇이 동작하므로 사람의 실수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과제가 개발되면 스케줄링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로봇이 대신 업무를 수행하며 사람과 달리 24시간 업무를 볼 수 있다. 개발이 크게 어렵지 않아 2~3일 정도의 짧은 교육으로도 간단한 과제는 혼자 개발 가능하여 확산에도 유리하다. 지난 2018년부터 LG유플러스 네트워크(NW)부문에서는 RPA를 도입해 업무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화두인 디지털 전환 추세와 맞물려서 구성원들의 업무 자동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NW부문에서는 RPA를 개발할 수 있는 자체 전문가를 양성해 외부에 개발을 의뢰하지 않고 직접 개발 가능한 체계를 구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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