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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카페, 가을맞이 이색라떼 신메뉴 6종 출시

이랜드이츠가 전개하는 라떼가 맛있는 카페 ‘더카페’(THE CAFFE)에서 가을을 맞아 신메뉴를 선보인다. 더카페의 이번 가을 신메뉴는 기존 판매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시그니처 메뉴인 시크릿 라떼, 시크릿 딸기 라떼, 시크릿 블랙 아이슈페너 등의 레시피를 활용해 선보이는 ‘더 맛있는 시크릿 라떼’ 3종과 ‘향긋한 과일 라떼’ 3종, 디저트 메뉴 ‘크로플 시리즈’ 2종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더 맛있는 라떼’ 3종은 시크릿 땅콩 크림 라뗴와 시크릿 연유 라떼, 시크릿 초콜릿 라떼로 구성된다. 시크릿 땅콩 크림 라떼는 고소한 시크릿 라떼에 달달하고 진한 땅콩 크림과 꿀 땅콩을 듬뿍 올려 땅콩 특유의 풍미를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시크릿 연유 라떼는 연유밀크 베이스 레시피를 통해 진하고 고급스러운 달달함을 선사하고, 시크릿 초콜릿 라떼는 초코와 캐러멜의 조합을 통해 흔치 않은 달콤함을 선사해 일상 속 당 충전에 적합한 메뉴다. ‘향긋한 과일 라떼’ 3종은 ‘생자몽 라떼’, ‘망고 피치 라떼’, ‘스위트 루비 라떼’로 구성된다. 생자몽 라떼는 싱그러운 자몽의 향을 알알이 씹히는 과육을 통해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선보인다. 망고 피치 라떼는

부산은행, 금융교육 전용 앱(APP)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오픈

현장교육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학생과 금융취약계층 위한 금융교육

BNK부산은행은 금융교육 전용 앱(APP)인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를 출시했다.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앱은 실시간 라이브(Live) 금융교육과 영상 시청 등 언택트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라이브(Live) 금융교육은 신청 학생들이 각 가정 또는 교실에서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되는 교육이다. 현재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이 라이브(Live) 교육 형태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등의 교육 담당자는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앱을 통해 라이브(Live) 금융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원거리 지역학생이나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 등은 앱에서 제공하는 금융교육 영상 시청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금융교육 전용 앱이 코로나19 등으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금융교육 지원 공백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지역사회를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협약 ‘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코로나19 극복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정문국 사장은 “이번 캠페인 동참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요 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우리 아이들 또한 맑은 가을 하늘 아래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올 초부터 전개되고 있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참여자로 지목된 사람은 화훼농가에서 꽃과 식물을 구입해 복지시설 등에 전달하고 다음 참가자를 추천해야 한다. 정문국 사장은 서울화훼협동조합에서 구매한 공기정화 식물을 산하 비영리공익재단인 오렌지희망재단을 통해 서울 및 인천·경기 지역아동센터 30곳에 전달했다. 한편 오렌지라이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방위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8월에는 ‘오렌지라이프 챔피언스트로피 박인비 인비테이셔널’ 참가 선수들과 함께 국제백신연구소(IVI)에 1억2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신한금융그룹 ‘Hope Together with 신한’ 캠페인의 하나로 대구·경북 지역

중견기업, 스타트업과 손 맞잡고 디지털 전환 본격 추진

산업부, 중견기업연합회, 산업지능화협회, 신한은행 등 7자간 상호협력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함께 '제1회 중견기업-스타트업 디지털 전환 상생라운지'를 25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23일 출범한 ‘중견기업 디지털 연대’의 본격 실행을 위한 후속조치로 혁신 스타트업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중견기업의 역량·경험을 결합하여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도록 서로 윈-윈(Win-Win)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먼저 산업부와 중견기업·스타트업 지원기관, 금융기관 등 7개 기관(산업부, 중견련, 신용보증기금, 지능화협회, 신한은행, 와디즈(주),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주))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중견기업과 스타트업간 디지털 전환 상생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중견기업의 기술 수요를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매칭하여 협력의 기반을 다지는 ‘중견기업-스타트업 퓨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협력 사업에서 발굴된 아이디어들이 신사업으로 제품화되고 국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성장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한다. 금융기관과 지원기관의 역량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마케팅 등을 제공하고, 크라우드

신한퓨처스랩, 유니콘기업 발굴 위한 ‘S-Unicorn Program’ 가동

‘신한퓨처스랩’ 통해 新 성장 동력 발굴 및 생태계 조성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은 유니콘 기업 발굴을 위한 ‘S-Unicorn Program’을 실시한다. ‘S-Unicorn Program’은 신한금융이 신한퓨처스랩 동문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K-Unicorn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선발해 성장 단계별로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유니콘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관계자는 25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투자 유치 ▲법률, M&A, 인사/조직, 사업전략에 대한 멘토링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K-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신청 등 3가지 과정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기부 ‘K-유니콘 프로젝트’에 선발된 기업들은 운영자금, R&D자금, 시장개척자금 용도의 특별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을 통해 현재까지 총 51개 기업에 약 308억의 직간접 투자를 진행했으며, 102억 규모의 원신한퓨처스펀드 2호를 조성하는 등 스타트업의 육성 및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

지자체와 쿠팡 협력하니 소상공인 상반기 매출성장 전년대비 2배 이상 상승

‘2020 쿠팡 리포트-힘내요 대한민국‘ 발행 올 상반기 정부∙지자체와 협업해 1천억 지원금 조성

지방자치단체와 쿠팡이 손잡자 지역 소상공인들이 살아났다.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쿠팡에 입점한 지역 영세소상공인들의 2020년 상반기 매출성장률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체 소상공인 매출이 8%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큰 대비가 된다. 쿠팡은 25일 ‘2020 힘내요 대한민국’ 리포트를 발행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지자체)와의 상생협력 결과를 조명했다. 지난 4월부터 전국 9개 지자체와 협력해 코로나19로 판로가 끊긴 중소상공인의 제품을 쿠팡이 직매입해 판매를 촉진한 결과 보고서다. 이 기간 쿠팡과 지자체는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 ‘대한민국 동행세일’ 등을 통해 1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 2000여 지역 판매자를 지원했다. 코로나19로 벼랑 끝에 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큰 버팀목이 됐다. 한국신용데이터가 전국 60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은 평균 8% 감소한 반면 쿠팡에 입점한 영세소상공인들의 경우 매출이 100% 이상 급증했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대구광역시와 관광객이 40% 하락한 제주특별자치도는 매출이 각각 13

KISA, 진화하는 사이버 공격 ‘모의훈련으로 극복’

언택트 서비스 기업 참여 독려로 민간기업 보안 수준 강화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사이버 공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및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2020년 하반기 민간분야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KISA는 올해 상반기 민간분야의 보안 인식 확산 및 훈련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관 최초로 참여기업을 공개 모집한 바 있다. 블록체인·핀테크 분야 기업이 참여하는 테마형 모집도 병행해 총 95개사, 64000여 명이 참여한 역대 최대 규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참여기업 58.3%, 참여 인원 147.9% 증가한 수치로, 훈련에 대한 기업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하반기에도 모의훈련 참여기업 공개 모집과 함께 코로나19 확산으로 활성화된 언택트 서비스 기업의 테마형 훈련 참여를 확대해 민간기업의 보안 수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훈련은 ▲기업별 맞춤형 악성 이메일 전송을 통한 APT 공격 대응 절차 점검 ▲실제 운영 중인 웹사이트에 대규모 디도스(DDoS) 공격 전송 후 복구체계 점검 ▲전문 화이트해커를 투입한 웹사이트 대상 모의침투 등 실전형 훈련으로 진행된다. 이번 모의훈련도 업종, 규모 등에 상관없이 민간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 완벽분석 ‘합격예측 풀서비스’ 실시

ST유니타스(ST Unitas)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이하 공단기)’가 오는 26일 치러지는 2020년도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 당일 점수 채점 및 합격 여부 확인을 제공하는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실시한다. ‘합격예측 풀서비스’란 공무원 시험 직후 수험생들이 빠르고 정확하게 자신의 점수를 채점하고, 합격 예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다수 공무원 수험 브랜드들이 합격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합격예측 결과나 컷이 상이한 경우가 있는 것과 달리, 타사 대비 7배의 채점건수를 보유한 공단기의 합격예측 정확도는 99.9%에 달해 수험생들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누적 이용자수는 50만명을 넘어섰다. 방대한 데이터에 기반한 정확한 합격컷은 물론, 채점결과 분석을 통한 과목별 채점자 성적 분포, 과목별 체감난이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 종료 후에는 공단기 대표 강사들의 라이브 해설강의도 제공된다. 합격예측 풀서비스 사전예약 및 당일 채점 참여자 대상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25일까지 합격예측 풀서비스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배송비 무료 쿠폰과 간식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사전예약 후 시험 당일 오후 3시까지 풀서비스

IBK기업은행,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앞장

‘메신저 피싱 주의’ 알림 카카오톡 메시지, 이메일 발송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거래 고객들에게 ‘메신저 피싱 주의 알림’ 카카오톡 메시지와 ‘메신저 피싱 예방 안내’ 이메일을 발송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신저 피싱은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한 피싱으로, 지인의 아이디를 도용해 긴급 송금, 대출금 상환 등 금전을 요구하는 금융사기다. 기업은행은 메신저 피싱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50대 여성 고객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이메일 수신을 동의한 모든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했다. 메신저 피싱의 주요 수법과 주의를 당부하는 내용이 담겼다. 기업은행은 지난해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감독원과 보이스 피싱 예방 애플리케이션 ‘IBK 피싱스톱’ 공동 개발해 운영하고, 은행 내부적으로는 ‘의심계좌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IBK 피싱스톱을 통해 지난해 3월부터 올해 8월까지 9569건, 의심계좌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794건의 보이스 피싱을 예방했다. 또 23개의 영업점이 전자금융사기 예방에 기여해 감사장과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에는 금전을 요구하는 전통적인 수법과 달리 신분증이나 신용카드 사진, 계좌 비밀번호, OTP번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

올 추석엔 케이뱅크 행운상자 선물하고 최대 100만원 행운을 나누세요

선물 받은 친구가 케이뱅크 가입하면 두 사람 모두 행운상자 100개 증정

케이뱅크는 추석을 맞아 100% 현금이 지급되는 ‘행운상자’를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행운상자 선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운상자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쿠페이 등 11개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케이뱅크 출금 계좌로 계좌결제, 송금, 포인트 충전을 이용하면 지급되는 ‘현금 상자’다. 상자에 따라 매일 최대 100만원까지 당첨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뱅크 앱 메인 화면에 있는 ‘현금줍줍 행운상자’ 페이지에서 ‘공유’ 또는 ‘선물하고 상자받기’ 버튼을 누르면, 행운상자 보유 유무에 관계 없이 SNS나 문자메시지로 친구에게 상자를 선물할 수 있다. 상자를 선물해도 본인이 보유한 상자가 차감되지는 않는다. 친구에게 행운상자를 선물하고, 이를 통해 친구가 케이뱅크에 새로 가입하면 두 사람 모두 행운상자 100개씩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에 이미 가입한 친구에게 선물할 경우에도 두 사람 모두 행운상자 1개씩 받는다. 행운상자는 친구 1인당 1번씩 줄 수 있으며, 선물하는 친구 수는 제한이 없다. 케이뱅크는 또 다음달 14일까지 행운상자를 가장 많이 모은 ‘상자왕’에게 현금 10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고 밝혔다

서울장수, 지역사회 상생 위한 ‘진천쌀 5톤’ 나눔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소재지인 진천군에서 생산되는 쌀 5톤을 구입,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물품 ‘진천쌀 2톤’을 진천군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에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장수 배윤상 대표와 진천군 송기섭 군수가 지난 23일 진천군청에서 열린 ‘사랑의 쌀’ 기탁식에 참석했다. 이번 활동은 서울장수주식회사 공장 소재지인 진천에서 생산된 쌀로 진행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이웃들과 힘든 상황을 함께 이겨내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쌀 기부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천군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의 안정적인 생활에 보탬이 되고, 이들에게 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서울장수는 진천쌀 2톤을 준비했으며, 진천군을 통해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서울장수 진천공장 설립 이후 연일 최대 생산량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그 이익을 전국의 대리점주들과 운송 기사들과 나누고자 상생의 쌀을 전했다. 기존의 상생협력 기조를 이어 전국 대리점 약 210여 곳과 운송 기사 약 75명에게 진천쌀 3톤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배윤상 서울장수 대표는 “최근 코로나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 개최

KB국민은행은 24일, KB금융그룹의 자산관리 전문 유튜브 채널인 ‘여의도 5번출구’를 통해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를 생방송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는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쌍방향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진영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수석전문위원의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금융투자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저금리 시대의 자산배분 전략과 은퇴 이후 정기소득 확보를 위한 인컴형 상품에 대해 설명한 후, 퀴즈 풀이를 통해 참석자들이 학습한 내용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별도로 만점자 중 3명을 선정하여 특별 경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퀴즈쇼'는 12월까지 매월 방송될 예정이며, 10월에는 ‘은퇴시기 부동산 투자전략’을 주제로 조수연 전문가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참석을 희망하는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KB골든라이프’를 검색 후‘친구추가’를 하면, 방송 일정과 신청안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국민 누구나 전문적인 은퇴자산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추석 이벤트 진행

코로나19로 인한 추석 이동제한 대책으로 귀향을 하지 않는 가족들이 늘어나는 지금, DB손해보험이 만나지 못하는 가족에게 예쁜 추석카드로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올해부터 코로나19 이슈를 반영하여, '생활 속 거리는 두고 가족사랑은 가깝게'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코로나19 상황 속 만나지 못하는 가족들을 위해 가족 간의 소통을 장려하는 취지로, 지난 5월 가족사랑 우체통 가정의 달 이벤트는 7년간 우체통 이벤트 중 가장 많은 참여수인 1만 6천여건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지금까지 누계로 14만3천4백명이 가족들에게 가족사랑을 전했다.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가족사랑 우체통 추석 카드 보내기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가족들이 예쁜 무료 카드로 추석 인사를 주고받으며 마음만은 가까워질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등 전송방법을 고르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선택해서 가족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추석 인사말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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