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휴메딕스, 여성가족부 '2019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휴메딕스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19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일과 삶이 조화로운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과 ‘육아’를 함께 나누기 위해 ▲육아휴직제도 ▲배우자 출산휴가 ▲양육비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임산부 근로보호에 대한 내용도 규정화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충북 제천에 위치한 1·2공장 임직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기숙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 이주정착지원 ▲지역정착 청년근로자 인센티브 제도 등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지원정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근로자의 고용안정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밖에도 직원들의 워라밸과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 ▲직장동아리 활동비 지원 ▲직원 및 가족 기념일 축하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또,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정기적인 봉사 및 기부활동으로 근로자, 기업,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근로자가 직장업무와 가정일을 조화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가정과 회사가 양립해 조화를 이룰 때 직원들의 만족감이 올라가고 이는 곧 회사의 발전과 혁신에도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며 “건강한 내일을 여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을 추구하는 휴메딕스의 기업 목표처럼 앞으로 직원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지원 정책을 마련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