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통 브랜드와 새롭게 진화된 기술 콘텐츠가 결합하는 뉴트로 열풍이 거세지는 가운데,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글과컴퓨터가 추억의 ’한컴타자연습’을 새롭게 재해석해 ’한컴오락실’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오늘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온라인 ‘한컴타자연습’을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뉴트로(새로운 복고)감성의 ’한컴오락실’을 운영한다. 한컴은 어린 시절 자판 위치를 익히기 위해 사용 했던 ‘한컴타자연습‘을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자사의 캐릭터인 ’말랑말랑 무브먼트‘를 적용해 친근함을 살렸으며, 현재 ’말랑말랑플랫폼’에 탑재하여 다양한 콘텐츠들과 함께 서비스하고 있다. ‘한컴오락실‘에서는 ’한컴타자연습’을 기반으로 한 '한컴 속기사, 도전 1000타!', '독수리 타자왕', '왼손 오른손 바꿔치기', '타자예고제' 등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블루투스 키보드, 에코백, 인형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말랑말랑 무브먼트’가 그려진 라떼아트와 타로카드 게임,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말랑말랑 무브먼트’ 캐릭터 상품도 현장에서 구입할 수…
LG유플러스는 카카오와 손잡고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스타 이모티콘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를 대상으로 한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협력하고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볼륨메트릭기술을 적용해, 기존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이모티콘을 선보일 예정이다. 볼륨메트릭 기술은 그래픽인 아닌 실사를 기반으로 360도 입체 영상을 제작하는 기술로 LG유플러스가 자체 보유한 5G AR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활용해 기존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더욱 실감나는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를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제작한다. LG유플러스는 먼저 유투브 크리에이터 ‘양팡’ 이모티콘 16종을 이달 11일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하고, 추가로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선정해 실사 기반의 이모티콘 시장에 새롭게 진출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실사 이모티콘의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중 한 해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동아리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6일 KISA 서울청사(가락동)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작년 동아리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정보보호 고급과정인 “시나리오 기반 모의침투 훈련”을 신규 개설하는 등 학생들의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KISA는 2019년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한 36개 대학의 40개 정보보호 동아리들의 활동 및 연구 성과, 교육 참여 등을 평가하여 3개 부문(종합, 프로젝트, SNS 콘텐츠 부문)에 대한 우수 동아리 총 13개(중복 동아리 제외)를 선정했다. 그 결과, ▲종합 부문 최우수상은 서울여자대학교 ‘SWING’, 우수상은 건국대학교 ‘seKUrity’와 전남대학교 ‘정보보호119’가 각각 수상했다. 6일 시상식 현장에서 권역별(서경강, 영남, 충청, 호남) 동아리 프로젝트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된 ▲프로젝트 부문에서는 한양대학교 ICEWALL동아리(서경강), 부경대학교 CERT-IS동아리(영남)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는 여행 플랫폼 타이드스퀘어 투어비스가 차이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투어비스 이용자는 차이 결제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어비스에서 항공권 결제 시 차이를 이용하면 기존 상품가에서 최대 10% 할인된 운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대 할인 금액은 건당 10만원이며 결제 횟수는 제한이 없다. 차이 서비스 도입으로 투어비스는 운임뿐 아니라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첫 사용 시 은행계좌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며 복잡한 결제 정보 입력 없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고 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또한 할인 금액, 현금영수증, 거래내역도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투어비스 신정호 CSO는 “차이 결제는 도입 초기임에도 동남아, 미주, 유럽 등 다양한 노선에서 이뤄지고 있다”며 “이를 통해 투어비스는 기존에 경쟁력 있던 유럽 지역을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운임 효율성을 높이고 관련 프로모션도 활성화하여 업계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 출시된 이후 68만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며 경쟁이 치열한 간편결제 시장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책 읽어주는 도서관’과 시각보조앱 ‘설리번+’ 등 시각장애인 전용 AI서비스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음성도서 추천 기능을 도입하는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향상했다. AI스피커를 통해 LG상남도서관의 음성도서를 들을 수 있는 ‘책 읽어주는 도서관’서비스는 ‘부동산 투자’, ‘한일관계’ 등과 같은 특정 주제 또는 사회적 이슈에 관련된 도서를 추천 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음성도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시 듣기, 페이지 수 안내, 책갈피 기능 등을 추가하여 사용성도 개선했다. 음성도서 콘텐츠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 문학, 역사·예술, 학습교재·이료, 아동·청소년, 종교, 순수·기술과학 등 7개 분야(문학·언어를 문학 분야로 통합)에서 자기계발·취미, 가정·육아·건강, 인문·사회과학, 시나리오, 육성도서, 기타 분야 등을 신설해 12개분야 총 11000여권의 도서를 제공한다. AI 시각보조앱 설리번+는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총 5개 국어 버전이 추가된 안드로이드 전용 글로벌 버전을 출시했다. 국내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및 해외 시각장애인들도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가 블록체인 기반의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했다. ‘한컴위드’는 3일, 자체 기술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와 20여 년간 축적된 정보보안 기술 노하우를 접목, 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한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선보였다.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탑재되어 사용자와 퀵서비스 기사 간의 모든 거래들은 실시간으로 자동계약이 체결되는 시스템이며, 체결된 계약정보를 분산저장하여 해킹이나 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함으로써 퀵서비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배송 분쟁을 원천적으로 해결했다. ‘말랑말랑 아니벌써‘는 기존 퀵서비스 시장에서 기사들에게 부과하던 출근비, 선이자공제비 등 여러 명목의 비용들을 과감히 없애고, 업계 최저 수준의 플랫폼 사용료와 수수료만을 책정하는 과감한 수익구조 단행으로 퀵서비스 시장에 일대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퀵서비스 기사들은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통해서 소득 개선뿐만 아니라, 실시간 매출 내역 확인 서비스, 당일 운임 매출에 대한 익일 정산 시스템 제공, SK텔레콤을 통해 개발한 이륜차 전용 Tmap 제공 등 기존에 불편했던 부분들을 대거
유투브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EBS 대표연습생 펭수를 AR 콘텐츠로 만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EBS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EBS의 ‘자이언트 펭’ 캐릭터와 번개맨, 번개걸 등 키즈 캐릭터를 5G 기반의 증강현실(AR)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AR앱을 통해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하는 펭수, 펭수의 태권도 시범 등 기존 유투브 채널에서 인기있는 펭수 콘텐츠를 약 10여종을 360도 3D AR영상으로 서비스한다. 또 펭수의 캐롤 메들리와 새해 인사, 큰절하는 펭수 등 연말과 연초 시즌에 어울리는 콘텐츠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SNS 상에서 인기 있는 펭수 이모티콘을 3D AR로 촬영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펭수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펭하(펭수 하이), 굿모닝, 윙크 등 펭수의 목소리가 담긴 3D 스티커 콘텐츠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외에도 번개맨과 번개걸 등 어린이들의 최고 인기 캐릭터에 대한 촬영도 완료했으며, 아이들이 번개맨과 함께 번개체조를 추는 영상 등을 촬영할 수 있도록 이달 중 추가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월 LG유플러스가 선보인…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운영 중인 스타트업 육성 지원프로그램 ‘경기스타트판교’의 1기 성과발표회인 ‘2019 경기스타트판교 데모데이’가 12월 2일 판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7층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성남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6월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된 ‘경기스타트판교’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로 16개 팀이 참가해 IR피칭과 전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투자사를 비롯한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와 업계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의 참가기업 성과 분석은 물론이고, 후속지원 및 투자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데모데이는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잼페이스’를 개발한 ▲작당모의의 윤정하 대표가 첫 번째 키노트 스피커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2년간 5억원의 연구 개발비를 지원받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던 선배 기업인 ▲혼밥인의 만찬(대표 전성균) ▲블루레오(대표 이승민) ▲더맘마(대표 김민수) 3개사의 팁스 성공사례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하여 그동안 맺은 결실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융복합 콘텐츠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데모데이에 참
최근 폴더블폰 출시로 이슈가 되었던 모토로라가 이번에는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전국 67개 일렉트로마트에서 정식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모토로라는 전국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하면서, 이번에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인 버브버즈 400(Verve Buds 400)을 포함한 버브버즈 110(verve Buds 110), 버브버즈 200(Verve Buds 200), 버브버즈 500(Verve Buds 500)과 유선 이어폰인 페이스 105(Pace 105)까지 5개 제품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뛰어난 가성비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버브버즈500은 일렉트로마트 입점 특가 세일을 진행하며, 새롭게 론칭한 VB110도 저렴한 가격인 39800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번 세일 행사는 11월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이후에도 인기 모델에 대해서 계속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토로라의 일렉트로마트 입점은 온라인에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모토로라 오디오 제품을 오프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게 하여 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려는 의도이다. 국내에서는 스마트폰과 무전기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모토로라이지만 이번 입점이 오디오 시장에서 모토로라의 위상을 높이는 데 역할을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전용 앱인 ‘U+프로야구’를 통해 호주프로야구리그(ABL, Australia Baseball League) 경기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새롭게 배치한 ‘MLB’관 명칭을 ‘해외야구’관으로 변경하고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자사 모바일 고객을 대상으로 ABL ‘질롱코리아’ 구단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질롱코리아는 2018년 호주프로야구리그에 제7구단으로 공식 창단된 한국 최초의 해외 프로야구팀이다. U+프로야구는 지난 21일 오후 4시 30분 ‘질롱코리아 VS 시드니’ 경기를 처음 중계하고, 내년 2월까지 총 40개 경기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일정과 대진표, 시청하지 못한 지난 경기의 하이라이트 영상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ABL은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총 120경기, 팀당 40경기로 정규리그가 진행된다. 2월부터는 플레이오프와 챔피언십 시리즈가 펼쳐진다.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의 프로야구 전용관을 통해서는 12월 중순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U+모바일tv 고객은 별도로 U+프로야구를 설치하지 않아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