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머니브레인, ‘AI 영어회화 스픽나우’ 돌풍… 오픈 2달 만에 교육앱 1위

머니브레인이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한 영어회화 앱 ‘스픽나우’를 출시하여 2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픽나우는 50만번 이상의 강의수강과 1000만번 이상의 대화를 기록했다.



스픽나우는 앱스토어 순위도 상위에 올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분야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교육 분야 매출 부분에서도 5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성과도 내고 있다. iOS 앱은 12월 내 출시할 예정이며, 연내에 일본, 중국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스픽나우는 학습자와 AI 튜터가 실시간 대화를 주고 받으며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앱 서비스다. 현지 원어민과 실제로 대화하는 느낌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3D 영상 기반 AI 튜터를 도입하였으며, AI 기술이 학습자의 발화에 따라 학습 주제 안에서 유연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챗봇 기술과 음성 인식 및 합성 기술을 접목했다. 즉 학습자가 24시간 365일 영어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는 것이 머니브레인의 설명이다.

스픽나우는 원어민 튜터에 부담을 느끼거나 시간·비용적 문제로 영어 학습을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토익 점수는 높지만 영어회화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과 직장인 등이 스픽나우의 주요 고객층이다.

학습자의 취향에 따라 의사표현, 비지니스, 여행 등 다양한 학습주제 선택이 가능하고,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300개 이상의 상황별 학습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튜토리얼·게임·프리토킹 등 4가지 대화모드를 제공하여 학습자가 꾸준히 흥미를 가지고 학습하여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과외 선생님처럼 지도한다.

스픽나우의 AI 튜터는 실시간 대화와 누적 학습 통계를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준을 평가한다. 가입시부터 도전했던 모든 미션의 발음·표현력·정확성을 중심으로 1차 분석을 진행하고, 주요 영어표현에 대한 복습 퀴즈와 단어장 이용 패턴을 분석하여 추가적인 분석을 진행한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실시간 피드백함으로서 짧은 시간에 높은 학습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현재 스픽나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픽나우 가입 추천시 한달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기타 연말연시 이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회원 가입후 이용권을 구매하여 더 많은 학습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용권·1년 이용권 결제시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영어 교육 분야는 AI 기술을 적용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사업 분야이며, 머니브레인이 출시한 스픽나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AI 영어회화 서비스”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우리은행, 뱅크샐러드와 우리♡뱅샐했어요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은 뱅크샐러드와 우리비상금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0일까지 ‘우리♡뱅샐했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뱅크샐러드 앱(App)에서 고객이 직접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의 개인별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우리비상금대출 금리 확인하기’서비스를 지난달 18일 오픈했다. 이 서비스가 지난 6월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이후 우리은행과 뱅크샐러드는 관련 오픈API 개발을 진행했다. 고객은 뱅크샐러드 앱에서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한 후, 위비뱅크 앱과 연동하여 대출을 약정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뱅크샐러드 앱에서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위비뱅크 앱에서 대출을 실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5명에게 5만원 상당의 빕스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지난 7월 출시한 우리비상금대출은 금융거래정보 부족으로 은행 대출에 어려움이 있는 이들을 위해 비금융정보인 통신사 신용등급(Tele-score)을 신용평가에 활용한 상품이다. 최대한도는 300만원으로 1년 만기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으로 취급되며, 대출금리는 통신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

더보기
P2P금융기업 누보리치, 강소기업 일자리론 투자 상품 선보여
P2P금융기업 누보리치는 3일부터 강소기업의 고용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강소기업 일자리론’ 투자 상품을 출시한다. 최저임금 인상, 장려금 소진으로 인한 지급 연기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 강소기업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강소기업 일자리론은 정부 기관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지원받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누보리치는 최근 정부 기관의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지원금 조기 소진에 따른 지연 지급이 확정됨에 따라,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려는 지역 기업들의 문의가 많았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강소기업 일자리론’ 상품은 적극적으로 고용 창출에 힘쓰고 있는 우수 강소기업들의 인건비 부담 및 유동성 어려움을 해소하여 기업들의 임금 체불 및 부도 위험 리스크를 해소하는 한편, 건실한 투자처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투자 상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사업은 정부 기관의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중단되어 상당수 수혜 기업들에 부담이 되고 있다. 담당 기관은 2020년 1월 예산 확보 이후 미지급한 지원금을 지원하겠다는 입장이지만, 6개월 동안의 임금 부담은 고스란히 해당 기업이 떠안아야 하는 실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