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한글검학회, '한글의 새로운 발견 - 한글검' 주제로 학술발표 개최

한글날 기념 “한글의 새로운 발견”

한글검학회는 573돌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1일 국립한글박물관에서 ‘한글의 새로운 발견’ '한글검'이라는 주제로 학술발표와 기자회견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한글에서 검법(劍法)이 어떻게 만들어 지고 어떻게 운용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뤘으며 한글검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우리 전통무예가 나가야 할 비젼 등을 제시했다.

세계 어느 나라도 문자를 가지고 무예(武藝)를 하는 나라는 없다. 이것은 한글이라서 가능한 것이고 그래서 더욱 가치 있는 일이다.

한글검은 한글의 창제원리와 운용법만으로 만들어졌고 '무예도보통지'의 ‘본국검’과 ‘조선세법’ 외에는 그 어떤 것도 첨가하지 않았으며 중국과 일본의 검법을 배제한 순수한 우리 고유의 검법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외래무술의 잠식이 심화되고 그로 인해 전통무예의 자리는 더욱 좁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탄생한 한글검은 민족전통무예의 새로운 부활인 것이다.

한글검은 한글검법, 한글검대련, 한글검베기 등 독창적인 검법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 모든 것은 한글을 기반으로 이루어 졌다. 한글검은 무예 본래의 기능은 물론 스포츠화를 이룰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한글검학회는 한글검은 21세기 새로운 문화콘텐츠이며 한글의 독창성과 우수성뿐만 아니라 우리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한글과 더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한류, 공연, 교육현장, 체험학습, 한글 홍보영상, 한글의 해외교류, 해외교포의 체육여가활동 등 문화상품으로도 활용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포토이슈

더보기


한글검학회, '한글의 새로운 발견 - 한글검' 주제로 학술발표 개최 한글검학회는 573돌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1일국립한글박물관에서 ‘한글의 새로운 발견’ '한글검'이라는 주제로 학술발표와 기자회견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한글에서 검법(劍法)이 어떻게 만들어 지고 어떻게 운용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뤘으며 한글검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우리 전통무예가 나가야 할 비젼 등을 제시했다. 세계 어느 나라도 문자를 가지고 무예(武藝)를 하는 나라는 없다. 이것은 한글이라서 가능한 것이고 그래서 더욱 가치 있는 일이다. 한글검은 한글의 창제원리와 운용법만으로 만들어졌고 '무예도보통지'의 ‘본국검’과 ‘조선세법’ 외에는 그 어떤 것도 첨가하지 않았으며 중국과 일본의 검법을 배제한 순수한 우리 고유의 검법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외래무술의 잠식이 심화되고 그로 인해 전통무예의 자리는 더욱 좁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탄생한 한글검은 민족전통무예의 새로운 부활인 것이다. 한글검은 한글검법, 한글검대련, 한글검베기 등 독창적인 검법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 모든 것은 한글을 기반으로 이루어 졌다. 한글검은 무예 본래의 기능은 물론 스포츠화를 이룰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한글검학회는 한글검은 21세기 새로운 문화콘텐츠이며 한글의 독창성과 우수성뿐


배너

배너

배너

P2P금융 법정 협회 출범 위한 준비위원회 발족
P2P금융 법정 협회인 ‘온라인투자연계금융협회’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가 발족되었다.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 김성준 운영위원장과 한국P2P금융협회 양태영 회장이 공동 준비위원장을 맡는다.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운영위원장 김성준 렌딧 대표)와 한국P2P금융협회(회장 양태영 테라핀테크 대표)는 지난 주 법정 협회 구성을 위한 첫 회의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우선 협회 구성과 운영안에 대해 논의를 시작한다. 새로운 금융산업을 대변할 수 있는 협회 발족을 위한 우선 과제들을 선정, 공동 준비위원장을 중심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의 제5장 37조에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의 업무 질서를 유지하고,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의 건전한 발전과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온라인투자연계금융협회를 설립한다.”고 협회 설립에 대한 근거가 담겨져 있다. 법제정에 따라 향후 모든 P2P금융업체(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는 설립되는 협회에 가입해야 한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9월23일 국회 정무위원회 민병두 의원이 주최한 ‘P2P금융 제정법에 대한 정책 토론회’에서 “P2P금융의 경우 업체가 매우 많고 새로운 유형의 상품이 존재하는 시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