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코인베네, 최초 밋업 'CoinBene MEETUP In SEOUL' 개최

코인베네는 10월 18일 금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에 있는 블록체인 밋업의 성지 슈피겐홀에서 ‘CoinBene MEETUP In SEOU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인베네는 C2C(Customer-to-Customer), OTC(장외거래), 선물거래, 가격방어 시스템, 유동성관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밋업에서는 바이낸스 런치패드와 어깨를 견주는 CoinBene MoonBase(코인베네 고유의 토큰 세일 프로젝트)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코인베네 새로운 프로젝트 인큐베이션 프로젝트 CoinBene LABS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고객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프로젝트가 바로 코인베네 밋업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CoinBene LABS(이하 코인베네 랩스)일 것이다. 코인베네 문베이스 프로젝트는 현재까지 12종류의 토큰을 상장하면서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최근에 진행한 HUPAYX의 경우 상장가 대비 9.5배의 수익을 기록했고, 다른 프로젝트도 4배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GOM 프로젝트 같은 경우 63.96배 상승을 기록하며 코인베네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신 MoonBase 프로젝트인 SBT도 참가해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SBT 플랫폼은 탈국가를 지향하며 진행될 최대의 글로벌 사업으로, 산업전반에 걸친 인류 문화 커뮤니티 사업을 통해서 고객 지향적인 쇼핑과 투명한 신뢰 구축 과정을 쌓아가는 새로운 인류 문화 커뮤니티 플랫폼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용 코인베네 마케팅부 팀장은 “그동안 코인베네가 성공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많은 기업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더 나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베네 밋업 신청은 모임문화 플랫폼인 온오프믹스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이슈

더보기


삼성화재, 인공지능(AI) 계약 심사 시스템 도입 삼성화재가 지난 달부터 업계 최초로 장기보험에 인공지능(AI) 계약 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장기인보험에서는 심사자의 별도 확인 없이 가입 가능한 건이 늘어나 고객 대기 시간이 단축된다. 그리고 장기재물보험에서는 AI 이미지 인식 및 자연어 처리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업종 선택을 할 수 있다. 장기인보험에 적용되는 인공지능(AI)는 계약 심사자들이 추가적인 확인 없이 바로 승인한 유형들을 학습하여 전산심사만으로 가입 가능한 건들을 늘렸다. 기존에는 가벼운 질병 이력만 있어도 심사자가 하나씩 확인하여 승인을 내야 했기 때문에 심사 대기 시간이 길었다. 장기재물보험에 새로 도입되는 AI 이미지 인식 모델은 삼성화재가 가지고 있는 수십 만장의 사진을 바탕으로 학습되었다. 학습된 모델은 가입설계 시 제출한 건물의 사진을 인식하여 업종과 관리 상태에 대한 판단을 스스로 내릴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심사 시스템이 일상적인 언어를 이해하는 자연어처리 모델을 통해 평소 사용하는 문장을 입력하면 적절한 업종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빵을 구워 파는 곳은?"이라고 입력하면 AI 분석을 통해 '휴게음식점'이라는 업종을


배너

배너

배너

P2P금융 법정 협회 출범 위한 준비위원회 발족
P2P금융 법정 협회인 ‘온라인투자연계금융협회’ 구성을 위한 준비위원회가 발족되었다.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 김성준 운영위원장과 한국P2P금융협회 양태영 회장이 공동 준비위원장을 맡는다.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운영위원장 김성준 렌딧 대표)와 한국P2P금융협회(회장 양태영 테라핀테크 대표)는 지난 주 법정 협회 구성을 위한 첫 회의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준비위원회는 우선 협회 구성과 운영안에 대해 논의를 시작한다. 새로운 금융산업을 대변할 수 있는 협회 발족을 위한 우선 과제들을 선정, 공동 준비위원장을 중심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현재 국회에서 논의 중인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의 제5장 37조에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의 업무 질서를 유지하고,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의 건전한 발전과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온라인투자연계금융협회를 설립한다.”고 협회 설립에 대한 근거가 담겨져 있다. 법제정에 따라 향후 모든 P2P금융업체(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는 설립되는 협회에 가입해야 한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9월23일 국회 정무위원회 민병두 의원이 주최한 ‘P2P금융 제정법에 대한 정책 토론회’에서 “P2P금융의 경우 업체가 매우 많고 새로운 유형의 상품이 존재하는 시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