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두나무 증권플러스, 9월 한 달 주식 급상승 테마 발표

수산식품 · 동물백신 · 육계주 · 자율주행 인기

2019년 9월 모바일 투자 시장을 뜨겁게 달군 주식 테마는 수산식품, 동물백신, 육계주, 자율주행 테마로 분석됐다.



‘증권플러스 포 카카오(for Kakao)'를 운영 중인 두나무는 9월 한 달간 모바일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은 분야별 트렌드를 7일 발표했다.


가장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1위 테마는 ‘음식료-수산식품’ 부문으로 한 달간 26.98%의 급등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시지 맥스봉 납품 업체로 유명한 신라에스지가 174.07%까지 치솟으며 해당 카테고리를 견인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라에스지는 어육소시지 등을 가공, 유통하며 수산물 사업을 확대하는 도중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으로 인한 반사수혜 기대감을 받으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동물백신·방역 관련주도 23.97% 상승시키며 2위 테마까지 주도했다. 가축전염병이 발생하면 해당 지역 내 가축에게 백신을 접종하고, 주위 모든 가축시장을 방역, 폐쇄하기 때문에 급등하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경우 치사율이 100%에 달할 정도로 높으며 치료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끌었다. 대표 기업으로 체시스, 우진비앤지, 진바이오텍, 씨티씨바이오 등이 동물백신 관련주로 부각을 받았다.


3위는 19.11%의 상승률을 기록한 육계 관련주였다. 육계주는 닭고기 공급이 축소될 경우 가격이 오를 것이란 기대로 주가가 오르기도 하지만 다른 종류의 식자재에서 문제가 발생할 시 대체 상품으로 주목받는 경우가 많다. 육계주 또한 수산식품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아프리카돼지열병 속 대체 식품으로 주목받으며 강세를 보였다. 관련종목으로는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 동우팜투테이블, 하림 등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정부와 현대차그룹의 투자로 자율주행 관련주가 높은 상승률을 보였으며 금강산관광, 개성공단, 폴더블폰 등의 토픽이 상위 10위권에 랭크됐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