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동향

플랜플래시, S BLOCK 두바이 콘퍼런스 출시 하루 만에 수만 개 노드 대여 달성

S BLOCK 인터스텔라 월렛 20.5 두바이 서밋(S BLOCK Interstellar Wallet 2.0 Dubai Summit)이 지난 9월 20일 두바이 페스티벌 아레나(Dubai Festival Arena)에서 개최됐다. 



블록체인 업계의 세계적인 전문가 및 선도자 30여명, 수십 개의 명망 있는 언론 매체와 투자 기관, 4000여명의 커뮤니티 회원을 한 자리에 모았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플랜플래시(Plan Flash) 출시였다. 플랜 플래시 글로벌 커뮤니티의 대변인 룬디 클레인(Lundi Klein)이 무대에 올라 가입 절차 및 인증 요건, 앱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등을 설명했다.


플랜플래시는 서밋 이후 전 세계 주요 경제 매체 지면을 휩쓸었고 데이터 프로세싱 업계의 파괴자로서 수백만 인구의 주목을 받았다고 밝혔다.


초기 데이터에 따르면 출시 첫날, 전 세계 6만 사용자가 플랜플래시에 가입했으며 수만개의 노드 대여가 이뤄졌다. 빅데이터 산업의 수익은 천문학적이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플랜플래시는 어떻게 수익을 올릴까?


플랜플래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모든 사람이 서버 파워를 몰아주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사람에게 이익을 배분하는 데이터 프로세서 공급자가 되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전 세계 데이터 업무를 처리하는 플랜플래시 프로세서를 대여함으로써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전 세계에 배포된 데이터 프로세싱을 바탕으로 개인과 기업은 비교적 저가에 막대한 양의 탈중앙화된 컴퓨터 자원을 사용할 수 있다. 개인 소유자는 자신의 컴퓨터 자원을 임대하고 소규모 투자자는 프로세서를 대여함으로써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플랜플래시 관계자는 "현재 데이터에 따르면 사용자가 하루에 단 3개의 SBO토큰만 투자해도 30% 이상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식 진행 태광그룹 금융계열사 흥국생명, 흥국화재, 흥국증권, 흥국자산운용, 고려저축은행과 예가람저축은행이 지난 1일 일주·세화학원 회의실에서 세화고, 세화여고, 세화여중과 금융교육 ‘꿈나무들의 금융 일주 여행’ 협약을 맺고 다양한 금융교육 지원을 약속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흥국생명 조병익 대표, 흥국화재 권중원 대표, 예가람저축은행 박승철 대표와 함께 세화고 김재윤 교장, 세화여고 김흥기 교장, 세화여중 심윤섭 교장이 참석해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습관을 길러줄 금융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교육 협약을 통해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의 임직원들은 직접 일주·세화학원 학생들을 찾아가 금융 상식은 물론 금융 지식과 금융 사례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금융교육을 위해 태광그룹 금융계열사만의 특색이 담긴 표준 교안을 제작해, 좀 더 특별한 금융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꿈나무들의 금융 일주 여행’은 미래의 꿈나무들이 금융정보를 즐겁게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는 뜻으로, 금융 계열사 전 임직원들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만의 금융교육 명칭이다. 교육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금융교육이 아닌 여행을 떠나

배너

배너

배너

IT 금융결제 전문기업 웰컴페이먼츠, P2P금융기업 시소플랫폼과 전략적 협약
IT 금융결제 전문기업인 ‘웰컴페이먼츠’가 동산담보 전문 P2P금융기업 ‘시소플랫폼’와 양사의 사업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소플랫폼 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계좌서비스를 29일부터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신규 상품개발 및 P2P금융 연계 서비스모델 발굴 협력 등 양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자들은 웰컴페이먼츠의 P2P분리보관계좌시스템을 통하여 시소플랫폼의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웰컴페이먼츠는 웰컴금융그룹이 2017년 설립한 기업으로 전자결제대행(PG)과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있으며, 전자금융서비스와 IT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기현 웰컴페이먼츠대표는 "시소플랫폼과의 MOU는 웰컴페이먼츠가 오랫동안 준비한 P2P분리보관계좌 시스템을 바탕으로 투자자 보호를 달성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구축에 더욱 집중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끊임없는 개발과 도전정신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먼저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시소플랫폼 이정윤 대표는 "더욱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과 P2P금융 연계 서비스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