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하나금융투자, 쉽고 편리한 ‘하나원큐주식’ 앱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3일 모든 사용자들이 투자 관련 각종 정보 조회 및 국내주식 거래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간편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주식’을 모든 운영체제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원큐주식’은 투자자들에게 국내외 주식 및 펀드 정보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리해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 주식도 거래할 수 있는 하나금융투자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지난 6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해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치면서 꾸준한 업데이트 및 사용성 개선 작업을 했으며, 이번에 아이폰용 iOS에서도 정식 출시해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원큐주식’은 편의성이 극대화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별도의 로그인 절차가 없이도 다양한 콘텐츠의 이용이 가능하며, 하나금융투자에 계좌가 있는 손님은 공인인증서 없이도 숫자로 된 6자리 핀(비밀번호) 또는 패턴을 통한 간편인증만으로도 주식 주문과 이체를 할 수 있다.


또한 편의성을 높인 화면 구성으로 시각적 효과를 향상시켰다. 투자정보의 시각화는 기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주식을 처음 접하는 손님들이 어려운 투자 정보들을 보다 편하게 접하도록 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유진곤 하나금융투자 디지털사업본부장은 “’하나원큐주식’이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손님들에게 보다 쉽고 편한 투자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고도화된 손님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하나원큐주식’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우리은행·데일리펀딩·삼성생명,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 ‘활발’
시중은행, 보험사, 핀테크 업체 등 많은 금융권 기업들이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금융교육과 서포터즈 활동으로 학생은 금융권 취업 역량을 쌓고 기업은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은행은 내달 2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를 모집한다. 스무살우리는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우리은행의 유스(Youth) 브랜드다. 스무살우리 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들은 20대 공감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해 SNS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과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팀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포상을 제공한다. P2P(개인간 거래)금융 데일리펀딩은 오는 22일까지 대학생 핀테크 서포터즈 ‘데일리 머니언즈’ 1기를 모집한다. 2030세대의 P2P투자 참여가 활발한 만큼 올바른 투자·재테크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머니언즈는 매달 투자지원금을 받아 직접 P2P투자를 체험하고 투자후기 콘텐츠를 제작해 SNS로 홍보할 계획이다. 최종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데일리펀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데일리 머니언즈 활동은 학생들이 용돈을 벌고 재테크도 배우며 현업 실무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