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동향

벨라스 웹, 데스크탑 지갑 및 노드 스테이킹 기능 동시 출시

인공지능 블록체인 벨라스가 벨라스 블록체인을 접목한 암호화폐 지갑 두 종을 출시 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신규 출시 지갑은 웹 브라우저 및 데스크탑에서 사용자들에게 즉각적이고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할 예정이다.


◼︎벨라스 웹 지갑, 2단계 인증 및 연상 기호로 보안 강화해


벨라스 웹 지갑을 통해 벨라스 토큰(VLX)을 구매 및 거래, 상세 거래 내역을 모두 웹 브라우저 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로그인 페이지는 2단계 인증 절차로 보안이 한층 더 강화 되었다.


웹 지갑은 연상 기호를 사용해 지갑을 생성하고, 생성된 문자열을 기반으로 지갑 유일의 씨드를 만든다. 로그인할 때 사용자 증명 방법을 잊어버렸을 경우, 연상 문자열을 입력하여 지갑을 복구 할 수 있다.


웹 지갑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RSA-255-CBC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외부 공격자나 시스템 오너에 의한 도난 또는 유용의 위협 상황에서도 모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받는다.


웹 지갑의 두드러지는 특징으로는, 사용자들이 선택한 어떤 화폐로도 송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00VLX를 이에 해당하는 파운드화나 달러, 위안화의 가치를 확인하고 원하는 만큼의 VLX를 여타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다. 지갑은 지속적으로 다른 법정통화 대비 벨라스 토큰 환율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벨라스 데스크탑 지갑, 온라인 공격이나 피싱 등 공격에서 보호


벨라스 데스크탑 지갑은 윈도우와 맥OS, 리눅스 운영 체제에서 작동하는 매우 높은 보안을 자랑하는 지갑 프로그램이다. 데스크탑 버전은 웹 지갑과 마찬가지로 연상 문자 복구 기능과 RSA-256-CBC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웹 버전이 온라인 지갑이었다면, 데스크탑 버전은 사용자가 지갑을 컴퓨터에 바로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공격이나 피싱, IP 도용, XSS(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트 취약점) 등에서 자유롭다. 지갑이 자동으로 잠기도록 환경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 활동이 없으면 프로그램은 접속 시 비밀번호를 재요청하게 되어있다.   


◼︎노드 스테이킹 통해 생태계 확대 계획


웹 및 데스크탑 지갑과 함께 벨라스는 노드 스테이킹 기능을 함께 출시한다. 스테이킹 기능은 블록 생성에 어떠한 참여자 노드의 권리로도 벨라스 토큰을 스테이킹 할 수 있으며, 블록 생성자가 된 노드는 보상받은 리워드의 80%를 다음 선거를 제대로 예측한 사용자들에게 분배한다.


노드 스테이킹은 벨라스 네트워크를 더 개발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스테이킹을 통해 리워드를 받으면서 벨라스 토큰 홀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반면 기존의 위임 지분 증명 방식의 블록체인이 중앙화의 문제가 있었다면, 벨라스는 노드 스테이킹을 통해 토큰 홀더의 풀을 넓히고 활발한 네트워크 참여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벨라스 플랫폼은 중앙화 문제나 헌신적인 사용자들의 생태계를 넓힐 수 있다.


웹과 데스크탑 지갑, 그리고 노스 스테이킹 기능은 현재 벨라스 네트워크에서 바로 이용 가능하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종합 P2P금융 1위 어니스트펀드,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는 대한민국 금융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어니스트 크루’ 하반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채용에서 주력 분야인 부동산금융과 IT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총 1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부동산 부문 공개 채용 직무는 ▲부동산PF 채권관리 ▲부동산PF 영업 ▲부동산PF 영업지원 ▲부동산PF 심사 ▲부동산PF 공정관리 ▲법인·기관투자 영업 ▲금융전략기획 ▲기업금융 심사·영업 신입 ▲여신영업기획 등이다. 핀테크에 관심 많은 개발자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에 핀테크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백엔드 서버 개발 ▲iOS 모바일 앱 개발 ▲QA 부문에서 개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어니스트펀드에는 이미 자산운용사, 증권사, 건설사 등 기존 금융권 출신 전문가들과 카카오, 티맥스소프트 등 굴지의 IT기업 출신 개발자들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 분야의 핵심 인재들이 모여 있는 독보적인 맨파워로 핀테크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도 기업 어니스트펀드에 몸담아 전문성과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어니스트펀드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