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책

KB국민은행, '차이를 만드는 은퇴의 기술' 발간

KB국민은행은 국민의 행복한 인생 2막 준비를 위한 핵심 솔루션을 담은 KB골든라이프 '차이를 만드는 은퇴의 기술'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이 지난해 12월에 발표한 ‘2018 KB골든라이프보고서’에 따르면, 50대의 절반 이상(58%)이 노후생활을 위한 적정 생활비 조달에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부모와 자녀 사이, 소위 ‘낀 세대’라 불리우는 50대의 은퇴 준비는 더욱 절실해졌다. 100세 시대에는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느냐가 삶의 질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노후준비에 관심이 높은 50대를 대상으로 재무 및 비재무 은퇴설계 핵심 체크포인트를 제공하는 도서를 발간하게 됐다.

 

'KB골든라이프, 차이를 만드는 은퇴의 기술'은 ▲공감하기 ▲은퇴설계(은퇴준비, 은퇴시기, 은퇴이후) ▲시니어 서비스로 구성됐다. 공감하기에서는 통계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50대의 삶 이야기를 통해 50대의 사회–경제적 특징을 살펴본다.


은퇴설계에서는 은퇴 5년 전부터 준비할 사항, 퇴직 직후 생활 가이드, 제 2의 황금빛 인생을 위한 솔루션을 통해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시니어 서비스에서는 행복건강–치매안심–상조지원 등의 KB골든라이프의 대표 서비스와 50대를 위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채널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를 미리 예측하고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면, 은퇴는 더 이상 불안과 걱정의 대상이 아니라 즐거움이 될 수 있다” 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의 든든한 은퇴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은퇴설계 서비스, 시니어 특화정보 및 고객초청세미나, 다양한 분할지급식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종합 P2P금융 1위 어니스트펀드,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는 대한민국 금융 혁신을 함께 이끌어 갈 ‘어니스트 크루’ 하반기 모집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채용에서 주력 분야인 부동산금융과 IT개발 직군을 중심으로 총 18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부동산 부문 공개 채용 직무는 ▲부동산PF 채권관리 ▲부동산PF 영업 ▲부동산PF 영업지원 ▲부동산PF 심사 ▲부동산PF 공정관리 ▲법인·기관투자 영업 ▲금융전략기획 ▲기업금융 심사·영업 신입 ▲여신영업기획 등이다. 핀테크에 관심 많은 개발자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에 핀테크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히는 ▲백엔드 서버 개발 ▲iOS 모바일 앱 개발 ▲QA 부문에서 개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어니스트펀드에는 이미 자산운용사, 증권사, 건설사 등 기존 금융권 출신 전문가들과 카카오, 티맥스소프트 등 굴지의 IT기업 출신 개발자들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 분야의 핵심 인재들이 모여 있는 독보적인 맨파워로 핀테크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선도 기업 어니스트펀드에 몸담아 전문성과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어니스트펀드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