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윌아이엠, 핏불 등 인기 팝스타들도 동참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TUNE TOKEN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동참하여 진행하는 TUNE TOKEN 프로젝트가 화제다. 



App Store 또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Cre8tor라는 APP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저는 원하는 비트를 다운받아, 노래 및 비디오를 직접 만들고, 새로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고 이 모든 기능들은 회원의 국가 화폐를 통해 지불이 가능한 프로젝트다.


Tune Company 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사로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 개발, 스마트 컨트랙트 설계 및 디지털 토큰을 활용하는 앱 등을 개발하는 전문 기술 회사며 음반 산업의 작곡가들의 저작권 및 로열티 상의 투명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다.


더불어 자체 개발한 토큰 시스템 기반의 프로그램은 유저들이 팁을 줄 수 있고, 유저 커뮤니티 상의 인센티브 시스템 도입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공유하고, 창작하고, 앱 상에서의 활동을 할 때마다 보상을 주는 방식이 도입되었으며, 이 외 수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Tune은 테크 크런치 디스럽트 컵 수상자인 Recordgram 사와 이미 업무제휴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상태로서, 이 들이 배포하는 App인 Cre8tor는 35개의 국제상 수상경력과 회원수10만명,일 활성 회원수 4만명이 증명하는 것처럼 현재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재단 라인업에는 빌보드 최고의 유명 아티스트인 ‘핏불’, ‘윌아이엠’등의 그래미 수상자들도 참여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현재 빗썸 글로벌에서 BG staging 시즌3를 통하여 TUNE TOKEN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세한 규칙사항은 8월 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